25 February 2007

Bugs 헤는 밤

H. Park

Green line이 지나가는 화면에는

Breakpoint로 가득 차 있습니다.


나는 아무 걱정도 없이
class 속의 함수들을 다 'Step Into' 할 듯합니다.



Variables view에 하나 둘 변해가는 변수를

이제 다 못 헤는 것은
쉬이 'Source not found.' 가 되는 까닭이요,
내일 밤이 남은 까닭이요,
아직 나의 개발이 다하지 않은 까닭입니다.


변수 하나에 int
변수 하나에 double
변수 하나에 boolean
변수 하나에 String
변수 하나에 null
변수 하나에 Scanner, Scanner.


Scanner(System.in), 나는 변수 하나에 아름다운 값 한 마디씩 assign합니다.
밤을 새고 아침을 같이 먹던 동기들의 이름과, 존(John), 헐먼(Herman), 사이먼(Simon).
이런 이국 훈남들의 이름과, 벌써 신입사원 된 계집애들의 이름과,
KU-UBC 사람들의 이름과, 꾀꼬리, 매, 뜸부기, 까치, 왜가리,
빌 게이츠, 스티브 폴 잡스, 이런 거물들의 이름을 assign합니다.


이네들은 너무나 멀리 있습니다.
TestCase의 끝이 아스라이 멀 듯이.
그리고, 당신은 throws Exception 하십니다.


나는 무엇인지 그리워
이 많은 함수가 정의된 class 위에
내 이름자를 써 보고
Javadoc으로 만들어 버리었습니다.


딴은, 밤을 새워 발견되는 bugs는
부끄러운 주소를 참조하는 까닭입니다.


그러나, midterm이 지나고 나의 학기에도 final이 오면,
밤샘 후에 피부 트러블이 시작되듯이
내 이름자 적힌 성적표 위에도
자랑처럼 에이풀이 무성할 거외다.

- 화면과 호출과 변수와 null, Eclipse SDK 3.2.0


No comments: